제목을 입력해주세요._1 (3).jpg

 

 

 

 

 

 

 

아시안허브가 7주년을 맞아 그동안 함께해주신 고마운 분을 위한

 

모금프로젝트를 준비했습니다.

 

한국에서 결혼이주여성 한부모가정으로 세 아들을 키우며 씩씩하게 살아가는 이 선생님!

 

이 선생님이 더이상 중국할머니로 불리지 않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모금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나머지 금액은 아시안허브가 7주년 기념으로

 

감사의 후원을 할 예정입니다.

선생님으로 불리울 때가 가장 행복했습니다!!!

 

 

선생님이고 싶었는데 도우미 할머니가 됐어요!

어려서부터 제법 똑똑한 편이었고 꿈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한국행도 결심하게 된 거고요. 그런데 막상 한국사회는 바로 제 꿈을 실현시켜주는 마법같은 곳은 아니었습니다. 끝없이 제 의지를 시험하는 것만 같았습니다. 결혼생활은 평탄하지 않았고... 결국 저는 세 아이를 홀로 키우는 결혼이주여성 한부모가정이라는 꼬리표만 달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래도 뭔가 해보려고, 아시안허브를 찾아가 강사의 꿈을... 작가의 꿈을... 패션모델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도전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전문성을 가지고 일을하려면 항상 이력서 학력란이 문제가 됐습니다. 그래서 도전하고 멈추고, 또다른 도전을 하는 다람쥐 쳇바퀴같은 인생을 살다 세 아이 생계도 책임을 못지는 엄마가 되는 것 같아서 결심을 했습니다. 도우미서비스앱을 통해 가정집 도우미로 가게 된 겁니다. 아직 내 나이 40대인데... 한국사회에는 40대 골드미스도 많던데... 제가 일하러간 집 젊은 엄마는 아이에게 저를 "중국할머니"라고 인사시켰습니다. 그래도 얼마전까지 선생님 소리를 듣던 전데... 당연히 선생님은 아니지만... 이모, 아줌마도 아닌 할머니라니... 충격이 컸습니다. 그 순간 제 모습을 되돌아봤고... 어느새 이는 다 빠져서 발음도 어눌하고... 골반이 아프니 자세도 엉성하고... 할머니로 볼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그러면서 정신이 번쩍 들었습니다. 이건 아니다 싶은거죠. 이렇게 살기위해 그동안의 모든 고난을 이겨온 건 아니니까요. 세 아들도 엄마가 그렇게 돈 벌어서 본인들을 키우는 걸 원하지는 않을거라 생각했습니다.

기자의 꿈을 안고 열심히 교육 듣던 모습입니다. (강사님과 동료들과 함께)

 

 

고졸 검정고시가 끝나는 순간 희망보다는 근심이...

굳은 결심으로 검정고시를 준비했습니다. 한국사람들은 변명으로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조선족학교 대부분이 없어졌거나 또는 서류 관리를 잘 못해서 저희는 졸업장을 가져오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중국에서의 학력은 모두 잊고 초졸부터 다시 시작했습니다. 드디어 고졸까지 완료! 이제 대학만 남았다 했는데... 고등학생, 중학생, 초등학생 아들이 줄줄이 있고 국가 지원을 받아 겨우 생계를 유지하는 제가 대학이라니... 대학 등록금을 생각하니 앞이 막막했습니다. 아들 셋을 케어해야하는데 대학 캠퍼스를 다닌다는 것은 꿈도 못 꿀 일이고 주변에서 사이버대학 등을 추천해주는데 그 또한 등록금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그 환경에서 제대로 공부를 할 수 있을까 걱정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대로 포기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몸도 건강하지 않고, 책임져야할 자식도 많지만 그럴수록 제게 힘이 있어야한다고 봅니다.

패션쇼 무대에 올랐을 때, 나를 다시 찾은 기분이었습니다!

 

끊임없이 한국사회에 기여하는 사람이 되고싶습니다!

제가 대학생이 될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사실 한국사회에서 일도 열심히 했지만... 또 많은 지원을 받고 살고있기에 저 또한 제가 가진 손재주로 봉사활동도 많이 하고있습니다. 풍선아트, 냅킨아트, 에코인형만들기, 재봉틀봉사, 강의보조, 의용소방대, 발마사지 등등 정말 많은 봉사를 해왔습니다. 아이들 끼니가 걱정일때도 일을 할 수 없으면 봉사라도 해야 마음이 편한 저였습니다. 여러분이 제가 대학 졸업장을 딸 수 있도록 도와주신다면... 저는 그 졸업장으로 한국사회에 더 많은 기여를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아시안허브 6주년 기념 행사입니다, 7주년에는 우리 선생님 대학생 만들어주세요~!!

 

 

 

※ [카카오같이가치] 프로젝트는 아래 링크를 누르고 "응원" "공유"만 해주셔도 기부가됩니다. 부탁드립니다!!!

 

 

 

https://together.kakao.com/fundraisings/76484